여행에서만 만날 수 있는 장소
서산 주변여행지
꽃게, 대하 등 수산물이 풍부하여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바다낚시를 즐기거나 삼길포 선상 횟집에서 갓 잡은 싱싱한 자연산 회를 맛볼 수 있습니다.
또 인근에는 대산공단의 야경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유람선을 타고 바다에 떠있는 크고 작은 섬들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매년 삼길포 우럭축제, 삼길산 아라메길 걷기행사, 독살축제 등 다양한 행사와 체험거리 먹거리가 다양합니다.
정보안내 +
조선 시대의 대표적인 읍성 중 하나리며 해미읍성은 조선 성종 22년, 1491년에 완성한 석성입니다.
둘레는 약 1.8km, 높이 5m, 총면적 196,381m²(6만여 평)의 거대한 성으로 동,남,서의 세 문루가 있습니다.
복원 및 정화사업을 벌여 옛 모습을 되찾아 사적공원으로 조성되었으며, 조선말 천주교도들의 순교 성지로도 유명합니다.
천주교 박해 당시 관아가 있던 해미읍성으로 충청도 각 지역에서 수많은 신자가 잡혀와 고문받고 죽음을 당했으며, 특히 1866년 박해때에는 1천여 명이 이 곳에서 처형됐다고 합니다.
정보안내 +
팔봉산(361.5m)은 산의 형세가 병풍처럼 펼쳐져있고 9개 마을을 품에 안은 듯 정기있게 솟아 있으며, 산의 명칭은 여덟 개의 산봉우리가 줄지어 있는데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8봉중 가장 높은 곳은 3봉으로 높이가 362m이며 산세가 수려하며 맑은 공기와 탁 트인 산세가 절경이며 휴식 및 3시간 정도의 등산코스로 적합합니다.
워낙 홍천 팔봉산이 유명해서 이 팔봉산은 앞에 "서산"임을 분명히 밝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정보안내 +
서산버드랜드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서산천수만을 체계적으로 보전관리하고 체험과 교육중심의 생태관광 활성화에 주력하고자 조성된 철새 생태공원입니다.
철새를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철새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탐조투어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철새 뿐만 아니라 숲, 갯벌, 논 등 다양한 자연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연중 운영되고 있으며, 또한 철새서식지 조성과 먹이주기를 통해 서식지 관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보안내 +
해미면에서 6km쯤 떨어진 상왕산(307m)의 울창한 숲속에 자리한 개심사는 충남 4대 사찰 중의 하나입니다.
주차장에서 절마당에 이르는 굽이진 산길이 호젓하고 아름다운데 봄철에는 벚꽃이 화사하게 피어나고 있습니다.
개심사 대웅전은 정면 3간, 측면 3간의 단층 맞배집으로, 그 구조 형식은 다포집 계통과 주심포집 계통의 기법을 혼합한 절충식입니다.
1484년, 성종 15년에 지어졌으며, 보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정보안내 +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리에 있는 작은 섬에 자리잡고 있는 조선 태조 이성계의 왕사였던 무학대사가 창건한 암자라고 합니다.
이 암자는 바닷물이 들어오면 작은 섬이 되고 물이 빠진 길이 열립니다. 이 곳에서 보는 서해의 낙조가 장관을 이루어 관광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줍니다.
철새 도래지로도 유명하여 천수만과 간월호의 경관이 아름다운 곳 입니다.
정보안내 +